타당한가?…안드로이드 데스크톱 시나리오

 
By 2012년 8월 6일 
TAGGED :

차기 안드로이드 버전에 다중 사용자 로그인 기능이 추가될 수도 있다는 관측이 제기됐다. 슬래시기어 등 외신들에 따르면 최근 공개된 안드로이드 4.1(코드명 젤리 빈)에서 이를 유추할 수 있는 일부 코드와 파일이 공개됐다고 한다.

이에 대해 스티븐 J. 보건-니콜스는 zdnet에 쓴 칼럼에서 구글이 4분기 선보일 것을 보이는 안드로이드 5.0에서 다중 사용자 로그인을 공식 지원할 가능성을 봤다.

이것은 태블릿 사용자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란게 그의 설명.

와우 멋지네요. 이 기능이 나오면 안드로이드만의 큰 장점이 하나 더 추가되겠네요. 스마트폰의 경우는 이렇게 쓸 일이 별로 없겠지만 타블렛의 경우에는 꼭 필요하거든요. 집에 두고 식구들이 함께 사용하는 경우에는 공용 기계이다보니 메일이나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사용하기가 힘들었거든요. 이게 나오면 KT가 진행하고 있는 스마트홈패드 사업에도 큰 도움이 되겠네요. ^_^-드림위즈 이찬진 대표의 구글 플러스에서…

보건 니콜스는 구글이 안드로이드에서 다중 로그인을 지원하는 것에 대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사용자들에게 좋은 일이라는 선에서 얘기를 끝내지 않았다. 그는 안드로이드 데스크톱 버전까지 직접 제공할 것인지 궁금하다고 했다. 이것은 다중 로그인이 안드로이드가 데스크톱 환경에서도 존재감을 키울 수 있는 발판이라는 것으로 읽힌다.

구글은 이미 웹기반 PC용 운영체제인 크롬OS를 제공중이다. 보건 니콜스는 모든 크롬 OS 사용자는 이미 안드로이드를 쓰고 있고, MS는 윈도8을 내놓으려 하는 상황에서 구글이 안드로이드 데스크톱을 내놓는 것은 지금 타이밍상 적합하다고 주장했다.

그의 말대로라면 구글은 안드로이드OS를 데스크톱으로도 확장할 것이란 얘기가 된다. 그렇다면 크롬OS는 폐기처분한다는건가? 그건 아닌 것 같다. 보건 니콜스는 데스크톱 운영체제를 위해 궁극적으로 크롬OS와 안드로이드를 통합할 것인지에 관심을 보였다. 그동안 구글이 안드로이드는 과도기적 플랫폼으로 가져가고 궁극적으로 크롬OS를 메인 플랫폼으로 키울 것이란 관측과 듀얼로 가다가 중간에 힘이 실리는 한쪽을 밀어줄 것이란 전망이 있는데, 두 플랫폼을 결합하는 것도 의미있는 시나리오가 될 수 있을까?

읽는 분들의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THE AUTHOR
TECH IT! 블로거 | 전직 출판기획자, IT기자, 축구, 책, 산, 금연 그리고… | @delight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