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틀리, 관심 기반 검색 ‘리얼타임’ 발표…딕닷컴에도 적용

 
By 2012년 7월 30일 

URL 단축 서비스로 알려진 비틀리가 지금 사람들의 관심사가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검색 서비스 ‘리얼타임’을 발표했다.프라이빗 베타 상태인 리얼타임은 주제, 문장, 분야, SNS별로 소셜웹 활동을 탐색하고 걸러낼 수 있다.

테크크런치처럼 트위터, 기술, 스타트업을 검색어로 치면 소셜 환경에서 관심을 받고 있는 결과를 보여준다.

더넥스트웹에 따르면 비틀리는 양질의 검샐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공유되는 링크와 이것을 클릭하는 것으로부터 확보한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는 것 같다. 확보한 데이터들을 갖고 어떤 방법을 사용해 순위를 매기는 것이다.

벤처비트에 따르면 새단장을 준비중인 딕닷컴도 비틀리 리얼타임을 적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 딕닷컴을 인수한 베타웍스는 비틀리의 모회사이기도 하다.

딕닷컴, 개인화 기반 뉴스 서비스로 부활하나-Tech it!
베타웍스에서 딕닷컴도 관리하고 있는 개인화 기반 뉴스 큐레이션 서비스 뉴스닷미팀은 블로그에 올린 글을 통해 딕닷컴 인프라와 코드 기반을 바꿨다면서 8월1일까지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THE AUTHOR
TECH IT! 블로거 | 전직 출판기획자, IT기자, 축구, 책, 산, 금연 그리고… | @delight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