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넥서스7, 국내 얼리어답터의 평가는?

 
By 2012년 7월 28일 

넥서스7 태블릿은 구글이 직접 설계했고 200달러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7인치,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OS를 탑재하는 등 제품 자체는 꽤 매력적입니다.

구글의 온라인 스토어인 구글 플래이와 미국 소매점에서 판매를 개시하자 마자 품절이 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이베이 경매에서는 최고 390달러에 판매되기도 한다는군요.

구글 넥서스7 인기 폭발?…16GB모델 매진 – 한국경제

리눅스의 창시자 리누스 토발즈도 넥서스7에 대해 후한 점수를 줬다는군요. 싸게 만들다 보니 일부 디스플레이 결함도 발견된다는 소식도 들립니다.

리눅스 창시자 넥서스7 리뷰, 제조사별 스킨은 ‘눈 위에 오줌 누는 격’ – 스마트미디어

“넥서스7, 값싼 디스플레이 결함 발견“ – 지디넷코리아

국내 출시 가능성도 높습니다. 현재 전파인증을 받고 있고 빠르면 8월 중 출시라는 얘기도 있습니다. 넥서스7은 아수스에서 제조하기 때문에 이쪽 망을 통해 유통/사후처리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국내 얼리어답터들의 평가는 어떨까?

구글 넥서스7 태블릿 출시에 따라 국내에서도 사용기가 조금씩 올라오고 있습니다. 아직 국내 정식 출시된 것은 아니지만 해외에서 예판 물량을 구매하거나 구매대행 등 경로를 통해 일찍 접한 분들이 전하는 소식이지요.

❖ 먼저, 이찬진 대표의 사용기입니다.
전반적으로 괜찮은데 한글 입력과 가독성이 조금 아쉽다는 지적입니다. 아이패드와는 다른 카테고리에 있는 제품이라는 점을 서두에 강조하고 있습니다.

넥서스 7 며칠간 써보니… – twtkr
이 제품은 아이패드와는 경쟁 제품이 아니고 다른 용도와 시장을 염두에 둔 것 같습니다. 아마 미국 시장에서는 킨들 파이어가 그 대상일 거고 우리 나라에서는 갤럭시 노트 5.3, 옵티머스 뷰 5, 베가 S5 등이 그 대상이 될 것 같은 분위기입니다. 물론 갤럭시탭 7인치와 갤럭시탭 2 7인치 그리고 갤럭시탭 7.7과은 완전히 경쟁이고요.

❖ 블로거 티니님의 자세한 사용기도 인상적입니다.
고성능의 하드웨어와 젤리빈과의 궁합이 환상적이며 저렴한 가격이 장점. 하지만 국내 미지원 서비스들과 OS를 따라오지 못하는 어플리케이션(파편화의 단점) 문제를 꼬집었습니다.

구글의 첫 레퍼런스 태블릿 Nexus7(넥서스7) 사용기 – 평범하지 않은 그 녀석..
실제로 써보면서 이런 제품이 이런 가격대에 출시된다는 것 자체가 놀랄 일이고 충격적이었달까, ‘가격을 비교하면 동종의 타블렛에서 따라잡을 제품이 없다’라는게 현재의 입지다.

❖ 블로거 snowdeer님의 간단한 사용기도 참고할 만 합니다.
넥서스7을 살펴보면서 느낀 점을 사진 위주로 설명해 놓은 글입니다.

넥서스7 간단한 사용기 (1/2)
넥서스7 간단한 사용기 (1/2) – 눈보라 이야기
젤리빈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꽤 빠릿빠릿합니다. 손에 착착 감기는 느낌도 좋구요. ICS와 젤리빈의 외관상이나 기능상의 큰 차이는 없어서 아주 색다른 느낌은 못 받았지만, 그래도 만족도가 꽤 높네요.

❖ 구글플러스의 이인묵님의 사용기도 SNS를 통해 널리 알려지고 있습니다. 8GB 모델이 국내에 30만원 이하로 나온다면 두말없이 추천한다고 하네요.

Inmook Lee – Google+ – 3주 조금 못 미치는 시간 동안 구글의 레퍼런스 (정확히는 Google Experience Device…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평가입니다.
특히 가격을 생각하면 보급형 태블릿으로는 가장 적합한 기기라는 평이네요. 시쳇말로 ‘가성비’가 탁월하다는 얘기지요. 아이패드와는 분명히 카테고리가 다른 듯 합니다. 국내 정식 출시된다면 로컬라이징도 조금 나아지겠지요. 넥서스7을 기대하고 계신 분들은 위 사용기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THE AUTHOR
TECH IT! 블로거 | 전직 IT기자, 미디어기획자, 여행, 식도락, 매킨토시, 카메라 … | @goodgle
 
Comments Off ADD COMMENT ↓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