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통신] 윈도8 리테일 버전은 없다?

 
By 2012년 7월 14일 
TAGGED : ,

마이크로소프트(MS)의 차세대 PC 운영체제인 윈도8에서 일반 소비자가 구매해서 설치하는 리테일 패키지 버전이 없을 것이라는 소식이 들린다. 물론 MS가 공식 확인한 사항은 아니다.

루머의 진원지는 윈도 관련 소식을 다루는 팟캐스트 ‘윈도 위클리(Windows Weekly)’다. 팟캐스트에 출연한 IT 저널리스트 폴 써롯(Paul Thurrot)과 매리 조 폴리(Marey Jo Foley)는 MS가 윈도8 제품군에서 리테일 버전을 제외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밝혔다.

Windows Weekly 팟캐스트 방송

리테일 버전이 없다는 얘기는 개인 소비자가 윈도8 제품을 따로 구입해 사용할 수 없다는 뜻이다. 윈도8을 사용하고 싶다면 윈도8이 설치된 PC나 태블릿을 구입하거나 윈도 비스타, 윈도7에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밖에 없다. 물론 일반 소비즈가 윈도8을 따로 구입할 방법이 없다는 것은 아니다.

MS가 윈도8 제품군의 간소화하기 위해 리테일 버전을 제거하고 시스템빌더 버전을 일반 소비자에게 공급할 계획이라는 것이 폴 써롯과 매리 조 폴리의 주장이다. 시스템빌더 버전은 박스포장과 사후지원 없이 윈도8 DVD 디스크만 간단하게 포장해 판매하는 제품이다.

MS는 윈도8 제품의 가격 정책이 이전 윈도 제품과는 다르게 가져갈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실제로 MS는 윈도8의 업그레이드 가격만 공개하고 있다.

[관련 글]
윈도8 업그레이드 ‘한정특가’ $39.99
윈도8, 오는 10월 말 출시

MS가 리테일 버전을 없애는 대신 보다 저렴한 가격에 윈도8을 판매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는 해석도 가능하다. 이에 관해 자세하게 분석한 계란소년님의 블로깅과 SNS 반응을 덧붙인다.

윈도8은 리테일 버전이 없을 것? – Eggy Lab
유명한 MS계 저널리스트 폴 쓰로트와 매리 조 폴리는 Windows Weekly 팟캐스트에 출연하여 MS가 윈도8을 출시할 때 리테일 패키지 버전을 폐지할 계획을 갖고있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THE AUTHOR
TECH IT! 블로거 | 전직 IT기자, 미디어기획자, 여행, 식도락, 매킨토시, 카메라 … | @goodgle
 
Comments Off ADD COMMENT ↓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