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트허브, 1억 달러 투자 유치!

 
By 2012년 7월 10일 

협업형 SW 버전 관리 서비스인 기트허브(GitHub)가 미국 실리콘밸리의 유명 벤처 캐피털인 ‘안드레센 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로부터 1억 달러라는 거액의 투자를 받았다는 소식이다.

이번 투자 유치는 기트허브 최초의 외부 투자다. 기트허브는 창업이래 한 번도 투자를 받지 않고 독자적으로 서비스를 개발해 왔다.

기트허브측은 이번 투자 유치에 대해 최고의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투자라고 설명했다. 안드레센 호로위츠를 설립한 마크 안드레센과 피터 레빈과의 친분도 작용했음을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가 상장이나 기업가치 극대화가 목적이라기 보다 더 나은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것이며 안드레센 호로위츠가 최적의 파트너라는 설명이다.

아울러 초심자에서부터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보다 쉽게 쓰고 PC, 맥, 리눅스, 스마트폰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협업툴로 발전하고자 한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기트허브는 Git를 사용하는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웹 기반의 호스팅 서비스이다. 영리적인 서비스와 오픈소스를 위한 무상 서비스를 모두 제공한다. 지난 2008년 2월 서비스를 시작해 2012년 현재 140만명이나 되는 개발자가 가입되어있다. 2010년 1월부터 기트허브(GitHub, Inc.)라는 법인에서 운영하고 있다.

기트허브는 9일(현지시각) 공식 안드로이드 앱도 출시했다. 구글 플레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THE AUTHOR
TECH IT! 블로거 | 전직 IT기자, 미디어기획자, 여행, 식도락, 매킨토시, 카메라 … | @good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