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삼성, 갤럭시 넥서스 SW 패치 업데이트…판매 금지 피해가나

갤럭시탭에 이어 갤럭시 넥서스까지 판매 금지 판결에 제동을 걸지 못한 구글과 삼성전자가 소프트웨어 패치를 내놓는 방법으로 법원 판결에 따른 충격을 최소화하려는 모습이다.

구글은 SW 패치를 통해 갤럭시 넥서스를 애플의 특허 공세로부터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갤럭시 넥서스도 美 시장 판매금지 확정-아이뉴스24
갤럭시탭 10.1에 이어 갤럭시 넥서스도 미국 시장 판매금지가 확정됐다. 미국 캘리포니아 북부지역법원의 루시 고 판사는 3일(현지시간) 항소심 판결 때까지 갤럭시 넥서스 판매금지 조치를 유예해달라는 삼성의 요구를 기각했다고 블룸버그를 비롯한 외신들이 보도했다.

‘갤럭시 넥서스’ 특허전쟁, 핵심 쟁점은?-아이뉴스24
애플이 갤럭시 넥서스를 특허 침해로 고소하면서 문제 삼은 특허권은 크게 네 가지다.우선 문제가 된 부분은 컴퓨터 생성 데이터 구조에서 행동을 실행하는 시스템과 방법(특허번호 5,946,647)이다. 두 번째로 문제 삼은 것은 ‘컴퓨터 시스템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보편적인 인터페이스(특허번호 8,086,604)이다. 이 특허권은 애플의 음성인식 시스템인 시리와 관계가 있다.

올싱스디지털에 따르면 구글은 SW 패치리를 내놓더라도 판매 금지에 대한 삼성의 항소를 계속 지지한다는 입장이다.

갤럭시 넥서스는 베스트 셀러 안드로이드폰은 아니다. 그러나 구글이 안드로이드 4.0을 가장 먼저 탑재했고, 지난주 열린 I/O 개발자 컨퍼런스에는 개발자들에게 무료로 나눠준 제품이어서 전략적으로는 의미가 크다고 올싱스디지털은 전하고 있다.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THE AUTHOR
TECH IT! 블로거 | 전직 출판기획자, IT기자, 축구, 책, 산, 금연 그리고… | @delight412
 
Comments Off ADD COMMENT ↓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