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TV 플랫폼, 새단장 임박

 
By 2012년 6월 26일 
TAGGED :

구글이 27일(현지시간) 열리는 I/O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구글TV 플랫폼 업데이트를 발표할 것이란 관측이 나왔다. 폭스뉴스가 소식통들을 인용해 보도했는데, 기사에 다르면 구글TV에는 라이브 TV 목록, 넷플릭스, DVR 콘텐츠가 결합된다. 콘텐츠가 우선이고 출처는 두번째라는 전략의 일환이라고.

하드웨어 업체들은 애플과 유사한 에이 플레이 기능을 발표할 것으로 전해졌다. 안드로이드 4.0 기반 스마트폰에서 콘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게된 셈이다.

구글은 또 개발자 지원 웹페이지에서 다양한 교육 세션을 통해 외부 개발자들이 만든 앱을 텔레비전에 쉽게 올리게 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달라진 구글TV, 삼수는 안해도 될런지..-Tech it!
우선 프로세서가 바뀌었다. 첫번째 구글 TV는 인텔 칩용이었다. 그러나 구글은 인텔칩을 쓴 것은 잘못이었다고 인정하는 모습. 이에 따라 새버전에선 모바일 기기에서 많이 쓰이는 ARM 프로세서 지원으로 바꿨다. 구글TV 하드웨어가 ARM 프로세서 기반으로 돌아가게 되면 낮은 가격에 하드웨어를 쉽게 만들 수 있다고 한다.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LG전자의 경우 독자적인 프로세서를 탑재한 구글TV를 내놓는다. 그럼에도 올해 ARM 기반 구글TV 기기들이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THE AUTHOR
TECH IT! 블로거 | 전직 출판기획자, IT기자, 축구, 책, 산, 금연 그리고… | @delight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