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만들수 있을까?…인포그래픽 공유 서비스 ‘인포그램’ 관심집중

 
By 2012년 5월 24일 

인포그램(infogr.am)이란 인포그래픽 공유 서비스가 일반에 공개됐다. 개인적으로 최근에 본 스타트업 소식중 가장 인상적인 듯.

에스토니아 신생 업체가 만든 인포그램은 인포그래픽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한다. 간단한 차트와 인포그래픽을 웹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게 특징이다. 원한다면 사진도 추가할 수 있다. 특히 공유 기능이 마음에 든다.

기가옴은 인포그램 기사를 인포그램을 활용해 멋지게 작성했는데, 나도 한번 해보려고 했더니 아직은 인터페이스가 생소하다. 틈틈히 눈에 익혀둬야할듯. 일단 이정도로 한번 만들어봤다.

정교하지는 않더라도 쉽게 작성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 제작 서비스가 나왔으면 했는데, 인포그램이 그런 서비스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그랬으면 하는 바람도 있고..

p.s>
잠깐 써본 느낌을 말하자면 아직은 버그가 꽤 있다. 속도가 느리고 엑셀 데이터 파일 불러오기가 잘 안되는 등의 아직 손봐야 할 곳이 많다. 인포그래픽을 임베디드 방식이 아닌 이미지파일로 출력하는 기능도 필요할 것 같다. 베타 서비스니 만큼 완성도를 높이고 다양한 템플릿 추가한다면 쓸만한 서비스가 될 듯.

[관련 글]
초간단 인포그래픽 만들기 ‘GOOD LABS’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THE AUTHOR
TECH IT! 블로거 | 전직 출판기획자, IT기자, 축구, 책, 산, 금연 그리고… | @delight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