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시대, 투자받는 블로그 비즈니스

블로그러빈이라는 RSS 기반 콘텐츠 수집 서비스 업체가 베타웍스로부터 상당 금액의 투자를 받은 외신 뉴스가 흥미롭다. SNS는 몰라도 블로그나 RSS리더 관련 스타트업은 이제 신선도가 떨어져 보이는게 사실이다.
[관련 글] 블로그는 사라지는가?

서비스를 가입해보니 블로그러빈은 대단히 시각적이다. 기가옴에 따르면 2007년 Bloggkoll이란 이름으로 처음 공개됐고 패션 마이아들이 자신들이 좋아하는 블로그에서 콘텐츠를 쉽게 볼 수 있는 서비스를 표방한다.

전세계적으로 140만명의 가입자가 있고, 월 순방문자는 240만명에 달한다고. 사용자들은 패션부터, 음식, 사진, 인테리어 디자인에 이르는 영역의 블로그들을 팔로우한다고 한다. 블로그러빈은 사용자가 선택한 블로그들 중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사용자는 라이크(Like) 버튼을 눌러 참여도 가능하다.

블로그러빈 창업자들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당초 술집을 겨냥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표방했는데, 실제로는 일부 패셜 블로그들이 많은 트래픽을 일키면서 패션 중심으로 방향을 틀게 됐다.

블로그러빈이 색다른 점은 특정 분야에 집중한다는 점과 대단히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기가옴 기사를 보면 흥미로운 콘텐츠를 시각으로 보여주는 것은 트렌드인 것 같다.
[관련 글] SNS 시대, 블로그 플랫폼 워드프레스의 미래를 말하다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THE AUTHOR
TECH IT! 블로거 | 전직 출판기획자, IT기자, 축구, 책, 산, 금연 그리고… | @delight412
 
Comments Off ADD COMMENT ↓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