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퀘어 “맞춤형 쿠폰 서비스”…소셜 커머스와 충돌

 
By 2012년 5월 9일 

위치 기반 SNS 포스퀘어가 수익 모델 강화를 위해 맞춤형 쿠폰를 제공할 것이란 소식이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7월부터 가능할듯. 포스퀘어가 준비중인 쿠폰 서비스는 상인들이 각종 프로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주는 대신 돈을 받는 모델이다.

포스퀘어는 현재 사용자들에게 이런저런 이벤트를 하고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사용자들로부터 돈을 받지는 않고 있다.

하지만 쿠폰 서비스를 통해 수익 모델 강화에 적극 나설 것 같다. 포스퀘어 익스플로러 기능을 통해 새로운 장소와 회사를 찾을때, 돈을 낸 상인들은 자신들의 쿠폰을 부각할 수 있게 된다.
[관련 글] 포스퀘어도 광고 플랫폼으로 진화하나

이렇게 되면 그루폰과 같은 소셜 커머스 업체나 옐프와 같은 지역 정보 업체와 경쟁이 불가피해진다. 기가옴에 따르면 포스퀘어는 현재 2천만명의 적극적인 사용자를 확보했다. 이들은 단순히 체크인만 하는게 아니다. 위치를 찾는데 있어 가이드를 역할을 하고 있다. 이같은 사용자 기반은 포스퀘어가 수익을 올리는데 든든한 기반이 될 것으로 평가된다.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THE AUTHOR
TECH IT! 블로거 | 전직 출판기획자, IT기자, 축구, 책, 산, 금연 그리고… | @delight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