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S3 출시 이모저모

 
By 2012년 5월 4일 

삼성 갤럭시 S3가 드디어 출시 발표가 이뤄졌다.
국내에서는 6월부터 시판될 예정이라고. 현재 스마트폰 시장 구도가 ‘애플 vs. 삼성’ 양강 체제로 굳어진 상황에서 이번 갤럭시 S3 출시는 단순히 삼성의 신제품 출시에 그치지 않고 ‘iOS vs. Android’의 구도로 비치는 느낌이다. 그만큼 삼성의 성장이 눈부시다는 얘기일 터.

갤럭시S3 파란색·무선충전 …”아이폰5 나와” – ZDNet Korea
삼성전자 차세대 스마트폰 ‘갤럭시S3’는 파란 색상과 무선충전, 음성인식 등을 전면에 내세웠다. 애플 ‘아이폰5’에 맞서기 위한 기술 총력전이다.

제품만 놓고 보면 화려하다. 디자인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성능과 기능은 안드로이드폰 최강이라는 찬사가 아깝지 않다. 내장 메모리나 LCD 스크린이 살짝 아쉽다는 지적도 있지만, HW면에서 갤럭시 시리즈의 강점을 이어가고 있다.
스펙에 대한 평은 아래 블로그에서 자세히 다루고 있다.

삼성 갤럭시S3 공식 발표 – 스펙 허세력이 2% 부족하다 – 무릉도원에서 삼라만담
결국 발표되었습니다. 아이폰을 제외하면 스마트폰계 최고의 베스트셀러 시리즈 그 세번째.

주목할 점은 SW다. HW를 강조하던 삼성이 갤럭시 S3에서는 SW 개선을 특히 강조하고 있다. 과거와 달리 자신감이 많은 붙은 듯~ 특히 타사 스마트폰과 차별되는 동작인식, Wi-Fi 채널본딩과 무선충전 기능이 인상적이다. S보이스 음성인식 기능은 아이폰4s의 시리(Siri)와 계속 비교될 것 같다.

갤럭시S3의 10가지 특징 – 광파리의 IT 이야기
삼성이 간밤에 발표한 갤럭시S3의 특징을 간추립니다. 진화된 동작인식 기능 눈을 인식해 화면을 보고 있는 동안 꺼지지 않는다. 수신 문자를 확인한 뒤 폰을 귀에 대면 자동으로 발신.

개인적으로 클라우드 파일 공유 서비스인 드롭박스(DropBox) 50GB를 2년간 무상 제공한다는 점이 흥미롭다. 사용자 입장에서 굉장히 유용한 서비스가 될 듯. 국내 출시의 경우에는 조건이 달라질지 궁금하다. 삼성이 자체 S클라우드 서비스를 진행한다는 소문이 들리던데, 아직 때를 못맞춰나 보다.

다른 최신 스마트폰과는 어떤 점이 다를까? 엔가젯에서 갤럭시 S3와 아이폰4s, HTC 원X, 루미아 900 단말기의 사양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Samsung Galaxy S III vs. rival flagships: iPhone 4S, HTC One X, Lumia 900 – engadget
Oh yes, it’s a good time to go shopping for a smartphone, particularly if you’ve acquired a taste for an abundance of pixels and silicon cores.

SNS에서의 반응도 뜨겁다.

칭찬 일색만은 아니다. 아쉽다는 얘기와 비판도 있다.

갤럭시 S3냐, 조금만 더 기다렸다가 아이폰5로 가느냐?
선택은 소비자들의 몫이다.

[관련 글]
갤럭시S3용 플립보드를 지켜보는 구글의 마음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THE AUTHOR
TECH IT! 블로거 | 전직 IT기자, 미디어기획자, 여행, 식도락, 매킨토시, 카메라 … | @goodgle